여행정보

[여행정보]그리스 - 칼람바카, 메테오라 정보

도시곰 2023. 7. 19. 16:27

※ 22.09 기준

1. 가는 방법
메테오라를 여행하기 위해서는 메테오라 아래에 있는
칼람바카라는 마을로 기차를 타고 다녀와야 합니다.
하루에 3번인가 왔다갔다 하는 걸로 기억하고,
첫 차가 인기가 많아 당일 구하기는 조금 힘들다고 합니다.

저는 인터넷 예매했습니다.

왕복 약 50유로 정도하며,
기차역 위치는 지하철 Larissa Station 역 바로 앞에 위치합니다.

2.  메테오라 관광 방법
- 택시투어
제일 많이 활용하는 방법으로, 첫 기차(약 8시)를 타고 아테네에서 올라와서 택시투어를 하고, 막차를 타고 아테네로 내려가는 루트를 제일 많이 하는 걸로 알고 있어요.
택시투어는 약 60유로 정도로, 4인을 꽉 채울시 15유로에 이용할 수 있다고 합니다. 칼람바카 가는 기차 안의 80%는 메테오라 관광객이므로 E 성향이시라면 기차에서 친구를 사귀어 함께하는 것도 방법일 듯 합니다.

- 현지 투어사 이용
저는 택시투어를 이용하지 않아서 돌아다니다 발견했는데 칼람바카에 투어사들이 몇 개 있고, 입구에는 인당 25유로라고 적혀있었습니다. 선셋 투어 정도가 기억에 남고, 몇몇 투어가 있던걸 봤네요.

- 편도 택시 이용 후 걸어서 하산
저는 칼람바카에 숙소를 잡고, 숙소에서 편도 택시 10유로라고 알려줘서 이 방법을 이용했습니다. 하지 마세요. 여름에 하다가 죽을 뻔 했습니다. 내려오는 길에 그늘은 없으며, 약간 느린 걸음으로 3시간 정도 걸렸습니다.

3. 그 외 이야기.
저는 저녁의 메테오라 모습도 보고 싶었고, 칼람바카라는 작은 도시를 산책도 하고 싶어서 1박을 선택했고, 시간 여유가 있다보니 걸어서 내려온다는 선택을 했었네요.
힘들었고, 힘들었던 덕에 제일 큰 수도원 외 다른 수도원을 올라갈 엄두를 못내긴 했습니다만 사진 찍는게 낙인 사람인 입장에서 다양한 모습을 바라볼 수 있어서 단점만 있었던 건 아닌 것 같습니다.

여행하며 촬영한 사진으로 각종 아이템을 만들었습니다. 아래 링크에 등록되어있지 않은 사진이나, 액자 구매를 원하시면 별도로 인스타 DM, 혹은 블로그 댓글 주시면 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^^

마플샵을 통한 판매는 셋팅 가능한 최소한의 마진으로 판매합니다. 수익목적보다는 그냥 제 사진이 누군가에게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 바람으로 만들었습니다.